정보마당
공지사항
협회동향
요양뉴스
기관 검색

요양뉴스

보건복지부,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추진현황 점검 2023-12-04
첨부파일1 : [보도참고자료]+보건복지부,+동절기+취약노인+보호+추진현황+점검.hwpx

보건복지부, 동절기 취약노인 보호 추진현황 점검

- 조규홍 장관, 방배노인종합복지관 방문 및 종사자 격려 -

- 동절기 기간 취약노인 등 촘촘한 약자 발굴, 지원 당부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12월 1일(금) 오후 4시에 서울시 서초구 소재의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노인일자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등 노인복지 서비스 지원현황을 점검하고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이날 조규홍 장관은 방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당구, 탁구 등의 취미·여가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교육 수업 등을 참관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또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며, 동절기 취약노인 등 약자 집중 발굴 및 두터운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힘써주길 당부했다.

 

  보건복지부는 2024년도 노인일자리 수를 역대 최고 수준인 14만 7천 개를 확대하여 103만 명의 어르신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18년 이후 6년 만에 보수를 7%를 인상하여 소득 보장 기능을 강화한다. 

 

  아울러, 경로당 냉난방비 단가 인상(연 240만원→250만원), 중점돌봄 필요 취약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제공시간 확대(월 16시간→20시간), 장기요양보험의 재가서비스 강화 및 서비스 질 개선 등의 계획을 추진한다. 

 

  조규홍 장관은 “2024년 노인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어르신의 일상과 노후를 든든히 뒷받침하기 위한 낭비 없는 꼼꼼한 예산을 편성했다”라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동절기 대비 노인종합복지관 방문 개요


TOP